2025-1학기 아주대학교 학점교류 안내 | |||||||||
작성자 | 교학조교(행정) | 작성일 | 2025-01-14 | 조회수 | 81 | 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. 수업기간: 2025.03.04.(화) ~ 2025.06.23.(월)
2. 추천 접수 접수 방법: 첨부된 붙임 2 양식을 해당 학교에서 취합하여 송부 3. 수강신청
가. 수강신청 방법: 학점교류 추천 내용을 참조하여 본교 교무팀에서 일괄 수강신청 진행(2월 24일(월) 처리 후 별도 안내 예정) 나. 수업시간표 및 수업계획서 조회: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→ 학사지원 → 수강신청 → 수업계획서 및 강의시간표 (https://mhaksa.ajou.ac.kr:30443/public.html#!/e020101) ※ 2025학년도 1학기 교과목 수업계획서는 1월 22일(수)부터 조회 가능 다. 수업 운영방식: 대면수업(비대면 병행 일부 과목은 수업계획서 참고) 라. 폐강기준: 수강신청자 수 20명 이하일 경우 또는 기타 불가피한 사정이 발생할 경우 마. 아주대학교 수업시간표 확인 방법
4. 등록 가. 수업료: 원 소속 학교에 납부 나. 수강신청 완료 후 학번 및 수강신청 결과 등 기타 안내 사항을 학생 이메일로 안내 예정 (2월 24일(월) 예정)
5. 강의 수강 방법 ※ 학사서비스 아이디 생성 후 다음 날부터 아주Bb 접속이 가능하므로 개강 전에 아이디를 생성하시기 바랍니다. 가. 학사서비스 아이디 생성: 아주대학교 홈페이지-상단 LOGIN-통합ID신청-약관동의 및 가입 가능여부 확인-통합ID정보 입력 나. 수강신청 결과 확인하기: 포털 로그인-학사서비스-수업/비교과-수강신청결과 조회-수강내역(담당교원, 강의시간, 강의실) 확인 다. 온라인 수강시, 아주Bb 활용하여 강의 수강: 이러닝 가이드 참고(링크) 라. 오프라인 수강시, 아주대학교는 전자출결을 진행하므로 아주대학교 app을 다운받아 전자출결 진행 필요. 전자출결 사용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학 책임은 전적으로 학생에게 있으므로, 아래 링크의 사용법을 개강 전 필히 숙지하기 바람 ※ 전자출결 사용법 참고 (링크)
6. 성적 및 강의평가 가. 성적처리가 완료된 후 홈페이지 학부(학사) 메뉴에서 성적 확인 가능하며, 교류학생 소속 학교에 취득 성적을 공문으로 개별적으로 송부 예정(2025.07.14.(월)이후) 나. 강의평가 기간 내에 본교 홈페이지 학부(학사) 메뉴에서 강의평가를 마쳐야만 성적 확인 가능(강의평가 기간: 2025.06.02.(월) ~ 2025.07.01.(화)) 다. 성적처리 완료 이후 성적증명서 발급 가능 (아주대학교 종합지원센터: 031-219-1541) ※ 개인별 성적표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. 7. 주의사항 가. 수강생 수 20명 이하인 과목 또는 기타 사유에 의해 폐강이 발생할 수 있음 나. 신청불가 과목 - 현장실습(인턴십) 과목 - 사이버 과목(수업시간 및 강의실 정보가 없는 교과목) - 외국인 전용 수업 다. 아주대학교 학생 수강신청 이후에 후순위로 배정되므로 신청한 과목에 대해 수강이 불가할 수 있음 라. 과목 운영의 특성에 따른 담당교수 요청 또는 폐강 등의 사유로 인하여 수강신청한 반 또는 과목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개강 후 필히 수강신청 내역을 확인해야 함 마. 과목별 수업운영방식(대면/비대면 여부 등)은 개강 이후에 감염병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, 이후 변경사항은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함
8. 문의: 교무팀 학점교류 담당자(031-219-2018, sykim106@ajou.ac.kr)
아주대학교 교무팀 |